서비스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주)비투비허브(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B2B페이 및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사업자 개인 또는 법인을 말합니다.
  2. "서비스": "회원"이 "구매자 모드" 또는 "판매자 모드"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B2B페이 관련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3. "구매자 모드": "회원"이 거래처에 매입대금을 결제하고 송금하기 위해 사용하는 서비스 모드를 말합니다.
  4. "판매자 모드": "회원"이 거래처로부터 물품 또는 용역의 대금을 카드결제로 요청하고 이를 정산받기 위해 사용하는 서비스 모드를 말합니다.
  5. "포인트" 또는 "보너스": "회사"가 프로모션 또는 이벤트 목적으로 "회원"에게 지급하는 서비스 내 재화를 말하며, "회사"가 정한 바에 따라 서비스 이용료 결제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6. "결제대행사(PG)": "서비스"를 통한 신용카드 결제 및 정산 업무를 대행하는 (주)유디아이디(페이앱) 등 "회사"와 계약된 전자지급결제대행 사업자를 말합니다.
  7. "계정":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권한 단위를 의미합니다.
  8. "홈페이지": b2bpay.co.kr 사이트를 말합니다.
  9. "관리자 페이지": "회원"이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웹 애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및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서비스" 내의 게시판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개정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고,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회원 탈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제3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4조 (회원 가입)

  1. 회원 가입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합니다)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가입신청자"는 반드시 사업자등록을 필한 사업자여야 하며, "회사"는 사업자등록증 등을 통해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회원가입 이후에라도 다음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 회원자격 박탈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1) 미성년자의 경우 (만 19세 미만)
    2. (2) "가입신청자"가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3. (3) "가입신청자"가 "약관"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정지를 받고 있던 중에 회원 탈퇴를 한 적이 있는 경우
    4. (4) 본인의 명의가 아닌 타인의 명의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확인된 경우
    5. (5) 타인의 신용카드, 전자결제수단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결제하는 경우
    6. (6) 사업자 정보가 허위이거나, 사업자 상태가 휴업 또는 폐업인 경우
    7. (7)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관리자 페이지" 내 "회원정보 변경"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서비스"에서 수정하거나 "회사"에 그 변경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 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6조 (서비스의 제공 및 회사의 지위)

  1.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1) "구매자 모드"를 통한 신용카드 결제 및 송금 중개 서비스
    2. (2) "판매자 모드"를 통한 카드결제 요청 및 정산 중개 서비스
    3. (3)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서비스
    4. (4)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 계약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원"은 거래등록 과정에서 자신이 등록한 거래의 실질을 증명하기 위해 반드시 세법상 "적격증빙"을 첨부해야 합니다. "적격증빙"은 다음 각 호 중 하나를 원칙으로 합니다.
    1. (1) 전자 세금계산서
    2. (2) 계산서 (간이과세자 또는 면세사업자 발행)
    3. (3) 지출증빙용 현금영수증
  3. "회사"는 거래의 실질을 검증하고 수납권자를 확인하기 위해 등록된 거래에 대한 검토를 진행합니다. 거래검토 과정에서 "회원"에게 거래의 실재성과 적법성을 확인하기 위해 추가증빙이 요청될 수 있습니다.
  4. 거래검토는 연중무휴 09시~24시의 시간대에 진행되며, 거래검토 결과는 "회사"가 "회원"에게 휴대폰 문자메시지 또는 알림톡 등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통보됩니다.
  5. "회사"는 승인된 거래에 대해 송금이 가능한 결제한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한도 설정 시 "서비스" 메인화면의 각 거래정보와 [결제하기] 화면에 동 한도정보를 실시간으로 안내합니다.
  6. "회사"는 시장상황의 변화, 정부 규제, "회사" 정책 등에 따라 필요한 경우 정산 송금 시기 및 서비스 이용료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7. "회사"는 결제 및 송금 "서비스"를 연중무휴로 1일 24시간 제공합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예외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1) 매일 밤 23:40~00:40 1시간 동안은 은행별 점검에 따라 송금이 제한됩니다.
    2. (2) 카드사, "결제대행사(PG)", 은행, 정산대행사, 인증 솔루션 제공사 등 외부 공급사와 연계하는 기능은 해당 업체의 "서비스" 상태에 따라 제공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3. (3) "회사"의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장애로 인해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7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적인 제공 또는 개선을 위하여 운영상, 기술상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중요사항 변경 시 제3조 제3항의 절차에 따라 통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1) 설비의 보수를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4)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위 항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8조 (포인트 및 보너스 정책)

  1. "회사"는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회원"에게 "포인트"(또는 "보너스")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의 지급 조건(예: 신규 회원 초대, 거래 발생), 사용 방법, 유효 기간(예: 2년) 및 소멸 조건은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관리자 페이지" 내 '초대 보너스' 안내 페이지에 따릅니다.
  3.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바에 따라 B2B페이 서비스 이용료 결제 시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1포인트=1원),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거나 타인에게 양도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포인트" 지급일로부터 "회사"가 고지한 유효 기간이 경과할 경우 "포인트"를 소멸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본인 자신을 초대하거나, 부정/불법적인 거래를 통해 "포인트"를 적립하는 등 본 정책을 악용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포인트"를 즉시 회수할 수 있으며, 제15조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성격 및 회사의 면책)

  1. 본 "서비스"는 "회원"이 등록한 거래를 중개하며, 제2조 제6항의 "결제대행사(PG)"를 통해 "회원"이 등록한 거래에 대해 신용카드 결제, 송금 및 정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거래 중개' 서비스입니다.
  2.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과 그 거래상대방(대금 수령자) 간의 실제 거래(물품/용역의 제공, 배송, 하자, 반품, 환불 등)에 일체 관여하지 않으며,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본 "서비스"는 '결제대금예치(에스크로) 서비스’가 아니며, "회원"과 그 거래상대방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분쟁(사기, 상품 미배송, 하자 등)은 거래 당사자("회원" 및 그 거래상대방)들이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이를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10조 (결제, 송금 및 취소 정책)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료"를 부담해야 합니다. "회원"이 결제하는 총 결제금액은 거래상대방에게 송금될 "거래금액"과 "서비스 이용료"가 합산된 금액이며, "회원"은 결제 과정에서 이를 명확히 확인하고 동의한 후에 결제를 진행해야 합니다.
  2. "송금 완료"라 함은 "구매자 모드"의 "회원"이 [송금하기]를 요청하거나 "판매자 모드"의 "회원"이 보낸 [카드결제 요청]에 따라 결제가 이루어져, 대금이 "회원"이 지정한 거래상대방(대금 수령자)의 계좌로 입금(이체) 완료된 상태를 말합니다.
  3. "회원"은 "송금 완료" 이전까지 "서비스" 내 정해진 절차에 따라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중요) "회원"은 "송금 완료"가 이루어진 거래 건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청약철회권' 및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상의 '항변권'을 행사할 수 없습니다. 이는 본 "서비스"가 '안전결제(에스크로)'가 아니며, "송금 완료" 시 "회사"의 모든 의무(결제 중개 및 송금)가 이행된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입니다.
  5. 제4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송금 완료"된 결제건의 취소를 원하는 경우,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하나를 통해 "회사"에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1) 동일한 "거래금액"으로 재결제를 완료한 후, "회사"에 기존 결제건의 취소를 요청하는 방법
    2. (2) "송금 완료"된 "거래금액"(서비스 이용료를 제외한 금액)을 "회사"가 지정한 계좌로 입금한 후, "회사"에 해당 결제건의 취소를 요청하는 방법
  6. "회사"는 제5항의 요청이 접수된 영업일의 영업시간 내에 "결제대행사(PG)"와의 업무 처리를 통해 결제 취소 처리를 하며, 취소가 완료된 때에 해당 "회원"에게 그 처리결과를 회신합니다.
  7. "회원"은 결제하기 전에 거래 상대방의 정보와 상품/용역의 실재 여부, 하자 여부를 꼼꼼히 확인하여 사고/분쟁을 예방하여야 합니다.
  8. 만약 "회원"이 제5항의 절차를 따르지 않고 카드사, "결제대행사(PG)" 등에 민원을 제기하여 "송금 완료"된 결제 건이 강제로 취소되는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가 반환받지 못한 "거래금액" 및 "서비스 이용료"를 포함한 취소대금 전액을 즉시 "회사"에 반환(입금)해야 합니다.
  9. "회원"이 제8 항의 반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 정지, 회원 자격 상실 및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손해배상)

  1. "회사"의 "서비스" 결함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실제 발생한 손해 만을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이 이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2조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및 불법 거래 금지)

  1. "회원"은 합법적인 실제 거래에서만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1)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신용카드를 이용한 불법 현금화 또는 현금융통을 시도하는 행위 (일명 '카드깡', 거래상대방과 공모한 자금 순환거래 등을 포함함)
    2. (2) "적격증빙"을 구비하여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거래상대방이 해당 거래의 과세 신고를 누락(매출누락 등)하여 조세포탈이나 탈세를 하려는 것을 인지하고도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또는 "회원" 본인이 동일한 거래에 대해 부가세 매입공제를 이중으로 신청하는 등(소득누락, 이중공제 포함) 세법을 위반하는 일체의 부정행위
    3. (3) 특정 거래의 결제에 있어 동일 카드로 과도한 분할결제를 하는 행위
    4. (4) 타인의 명의 또는 결제수단을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5. (5) 기타 "회사"의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거나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3. "회사"는 "회원"의 특정 거래 결제 건 중 동일 카드로 2회 이상 분할결제가 있을 경우(제2항 제3호 위반이 의심되는 경우) 그 실질을 점검할 수 있으며, "회사"의 판단으로 해당 결제건을 취소처리하거나,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제15조에 따른 "이용제한")조치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에게 관련 조치의 내용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이 제2항의 금지 행위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법적, 세무적 책임(가산세, 추징금, 민/형사상 책임 등)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본 "서비스"를 통해 발생하는 모든 거래 내역에 대해 성실하게 세무 신고를 이행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거래 내역(중개자료)을 과세 당국(국세청 등)에 제출할 수 있음을 인지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6. "회원"은 자신의 "계정"이 도용되었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7. "회원"은 자신의 "계정"을 타인에게 대여 또는 양도하거나 타인의 "계정"을 대여 또는 양도 받아서는 안됩니다.

제14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문자메시지, 전화, 채팅상담, 로그인 시 팝업 창, 전자우편 등의 전자적인 수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의 초기화면 또는 팝업창, 게시판, "홈페이지" 등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이용제한 및 해제)

  1. "회사"는 "회원"이 일정 기간 이상 로그인하지 않을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관련 법령, "약관"(특히 제13조) 또는 "서비스"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체결된 "서비스" 이용계약의 중단, 정지, 해지(이하 "이용제한"이라 합니다)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조에 따라서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 "회원"은 "이용제한"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나, 해당 절차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16조 (회원탈퇴 및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의사로 "서비스"를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탈퇴 전에 모든 진행 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미조치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2. "회사"가 제15조 제2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포인트" 등)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4. 회원탈퇴가 완료되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데이터를 처리합니다.

제17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 장애, 정전,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제19조 (특별규정)

  1. "회사"는 "서비스" 운영을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을 마련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및 "관리자 페이지"에 운영정책을 사전 공지 후 적용합니다.
  2. 당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법령의 규정 및 국내표준약관 등에 의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5년 12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
  2. 2024년 11월 25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